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ASAF 뉴스

ASAF 뉴스

ASAF2021_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한민국 우수공연예술제에 선정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한민국 우수공연예술제에 선정

 

()안산문화재단(이사장 윤화섭 대표이사 김미화)이 주관하는 172021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1년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제에 대한 지원을 통해 우수한 공연예술의 창작, 발표를 촉진하며 공연예술의 기반을 다지고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안산의 거리와 광장에서 풍부한 지역의 다문화적 자원을 바탕으로 아시아 거리예술의 허브 역할을 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21경기관광대표축제에 선정된 것에 이어, 지역문화의 가치 향상, 예술성, 공공성, 실험성 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_다원예술 분야에서 우수 공연예술제로 선정되어 5,000만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안산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예술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거리예술 네트워크를 지속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일상에 위로를 건넬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고자 한다.

 

어린이날을 전후로 개최되어 가족, 친구, 연인들의 문화놀이 장이 되던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으며, 다가오는 10월 새롭게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올 예정이다.